기사상세페이지

포천종합사회복지관-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놀이권 옹호 활동‘놀이 꾸러미’ 전달

기사입력 2021.01.07 15: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포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범)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소장 전성호)16일부터 포천 관내 33개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놀이꾸러미 120(1,200만 원 상당)를 전달한다.

    6 포천종합사회복지관-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놀이권 옹호 활동‘놀이 꾸러미’ 전달.jpg

     

    이번에 전달될 놀이 꾸러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 지원으로 아동놀권리옹호단ECHO(Every Child Has Own Rights)사업에 참여한 포천지역 초등학생들이 온라인 비대면 소모임 활동을 통해 제작했다.

     

    아동권리 젠가, 사방치기, 탁구공 농구 등 전통놀이와 창작놀이 11개 품목으로 구성되었으며,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을 통해 각 초등학교 돌봄교실로 전달된다.

     

    아동놀권리옹호단 사업에 참여한 한 아동은 어린이는 놀 권리가 있어요. 친구들에게 놀이 꾸러미가 전달되어 재밌게 놀았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놀이꾸러미가 아이들의 성장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아동 놀권리에 대해 아동 스스로 인지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종범 관장은 포천 아동들이 참여하여 기획한 놀이꾸러미가 다시 포천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아동 놀이 문화를 조성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만드는 데 한걸음 다가선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긍정적 역할을 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공부서 :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이수진 031)531-4033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