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그냥드림 냉장고-의정부시 희망회복지원센터

기사입력 2021.01.11 16: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KakaoTalk_20201225_163317064.jpg

    2020년 말경기도가 발표한 그냥드림 냉장고’ 사업 시범 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의정부시 노숙인 시설희망회복지원센터가 준비를 하고 있어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들어보았습니다.

    인터뷰 : 김충식 센터장/의정부시 희망회복지원센터

    이 사업은 1차 대상이 노숙인입니다. 구체적익 내용은 110명 기준으로 이 분들게 떡을 제공합니다. 방법은 센터내 냉장고를 설치하고 보관하면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떡을 꺼내 드실 수 있도록 합니다. 저희는 특히 온장고를 함게 비치하기로 했습니다.

    센터는 이번 그냥드림 냉장고 사업뿐만아니라, 삶의 위기에 처해 있어도 도움을 요청할 줄 모르는 대상자들을 적극 찾아 나서며 대상자들이 믿고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00(64)/센터 이용자

    (어떻게 이 기관을 알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지인이 연결해 주셔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한 쪽이 마비로) 못 걸어다녔죠. ( 뇌수술 받아서 정상으로 되어)생명의 은인이죠. 기적이라고들 합니다. 좋은 일 많이 해야죠.

    인터뷰 : 00(68)/센터 이용자

    이전에는(잘 나가다 일이 안되니까) 술만 먹고 보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뭐든 가리지 않고 열심히 해야죠. (치아도 수술하기로 했습니다.)

    이처럼 센터를 통해 많은 대상자들이 맞춤형 건강관리와 개별상담 등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를 찾아 정착하는 등 일상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이 희망을 포기한 누군가에게 힘과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