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자녀의 출생일 소중하게 간직해요!

기사입력 2021.03.10 10: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4-1. 소흘읍 출생신고 기념 서비스.jpg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기진)는 올해 3월부터 출생신고를 위해 방문하는 출산가정의 행복한 출발을 축하하고 평생의 추억을 선물하고자 출생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제공 서비스를 운영한다.

     

    자녀가 법적으로 한 가족이 되는 날인 출생신고일에 출생증명서의 사본, 주민등록번호 부여 후 발급되는 생애 최초 주민등록초본을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출생 축하 메시지가 담긴 종이 액자에 담아 전달하는 서비스이다.자녀의 이름, 생년월일 등 간단한 주민등록 신고 사항의 확인 용도뿐만 아니라 아이의 출생을 지역사회와 시민 모두가 함께 축하하는 의미를 지닌다.

     

    소흘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해 결혼과 출산율이 2019년 대비 23% 감소해155건의 출생신고를 처리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가 진정되기를 바라고, 포천 송우 서희스타힐스 등 신규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서 출생신고 건수가 증가할 것으로전망하고 있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출산가정의 행복한 육아를 응원한다. 힘찬 출발에 가치있고특별한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 소흘읍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주민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주민감동 서비스를 제공해 인구 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