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더불어사는사람들 무이자대출로 신용회복 지원 10년

기사입력 2021.03.17 09: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더불어 신복위 사진.jpg 협약및 핫팩지원.JPG

    지난 5일 (사)더불어사는사람들(서울시 마포구 소재)과 신용회복위원회는 신용불량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의 신용회복과 자활지원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사)더불어사는사람들은 올해로 10년째 신용회복 중인 서민들에게 무이자 대출을 실행하여 그들이 신용을 회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서민금융지원 민간기관으로 금융지원과 복지를 함께 실천하고 있다.

     

    이번 만남에는 신용회복위원회 민영안 신용상담부장과 유송화 자활본부장이 함께 참석하여 10년간의 더불어사는사람들(대표 이창호)의 무이자 서민대출 지원활동을 통해 많은 위기의 서민들이 신용을 회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었음을 인지하고, 앞으로는 두 기관이 함께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두 기관은 서민들의 위기상황 극복에 힘이 될 수 있음을 공감하며 뜻을 함께 하여 무이자 대출 지원을 확대해 가기로 했다.

     

    신용이 좋으면 금융권 대출이 가능하지만(소득증빙 필요) 신용이 좋지 않으면 대출 거절로 필요한 돈을 융통할 수가 없어 불법사채를 사용하게 되는 위험이 많다는 것을 잘 아는 더불어사는사람들 이창호대표는 신용회복 중인 시민이 상환유회 신청문의를 하면 일단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시행하는 신용대출을 문의하고 납부 유회 신청을 건의하여 신용회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더불어사는사람들의 무이자 대출은 처음에는 30만원으로 시작하고 상환실적에 따라 최고 200만원까지 대출가능하다. 또한 더불어사는사람들에서는 치과. MRI, 비타민지원, 장학금지원, 의류지원, 법률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과 봉사자들, 후원자와의 연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다. 2011년 설립하여 무이자대출 누적실적은 3845건 1312백만원이며 상환금1047백만원, 대손상각57백만원 등 상환율 약88%에 달한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사단법인 더불어함께새희망(이사장 문진환)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핫팩을 지원받는 등 앞으로 나눔을 실천하기로 했다.

    더불어사는사람들은 지금도 나눔과 신용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협동사회를 만드는 금융복지실천으로 밝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