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31 (토)

  • 구름많음속초14.0℃
  • 구름많음7.2℃
  • 구름많음철원9.0℃
  • 흐림동두천11.9℃
  • 흐림파주8.6℃
  • 구름많음대관령4.8℃
  • 구름조금백령도14.8℃
  • 구름많음북강릉13.9℃
  • 구름많음강릉14.2℃
  • 구름조금동해13.4℃
  • 구름많음서울12.3℃
  • 구름조금인천13.4℃
  • 구름조금원주10.5℃
  • 구름많음울릉도14.1℃
  • 구름많음수원12.3℃
  • 맑음영월8.2℃
  • 구름조금충주10.9℃
  • 구름많음서산14.2℃
  • 구름많음울진14.3℃
  • 구름많음청주13.4℃
  • 구름많음대전13.2℃
  • 구름조금추풍령11.0℃
  • 맑음안동7.8℃
  • 구름많음상주9.5℃
  • 구름많음포항15.0℃
  • 구름많음군산14.7℃
  • 맑음대구11.5℃
  • 맑음전주16.1℃
  • 구름조금울산15.3℃
  • 맑음창원13.5℃
  • 구름조금광주13.9℃
  • 구름조금부산17.3℃
  • 맑음통영15.5℃
  • 맑음목포15.4℃
  • 맑음여수13.9℃
  • 맑음흑산도17.8℃
  • 맑음완도15.1℃
  • 구름조금고창16.5℃
  • 맑음순천14.5℃
  • 구름많음홍성(예)12.6℃
  • 맑음제주18.7℃
  • 맑음고산18.3℃
  • 구름조금성산18.6℃
  • 구름조금서귀포18.5℃
  • 맑음진주13.1℃
  • 구름많음강화12.6℃
  • 구름많음양평10.5℃
  • 구름많음이천10.1℃
  • 흐림인제6.7℃
  • 흐림홍천6.1℃
  • 맑음태백7.6℃
  • 흐림정선군5.2℃
  • 맑음제천10.5℃
  • 구름조금보은12.3℃
  • 구름많음천안12.5℃
  • 구름많음보령16.3℃
  • 흐림부여10.5℃
  • 맑음금산10.6℃
  • 구름많음12.9℃
  • 구름조금부안15.5℃
  • 맑음임실12.5℃
  • 맑음정읍16.4℃
  • 맑음남원11.6℃
  • 맑음장수12.3℃
  • 구름조금고창군15.9℃
  • 맑음영광군15.5℃
  • 맑음김해시15.2℃
  • 맑음순창군12.2℃
  • 맑음북창원14.6℃
  • 구름조금양산시15.8℃
  • 맑음보성군15.5℃
  • 맑음강진군15.9℃
  • 맑음장흥15.4℃
  • 맑음해남15.8℃
  • 맑음고흥15.3℃
  • 맑음의령군11.0℃
  • 맑음함양군10.1℃
  • 맑음광양시15.1℃
  • 맑음진도군16.5℃
  • 맑음봉화7.5℃
  • 맑음영주9.4℃
  • 구름조금문경10.8℃
  • 구름조금청송군6.7℃
  • 구름많음영덕14.4℃
  • 맑음의성9.7℃
  • 맑음구미10.1℃
  • 맑음영천11.4℃
  • 구름많음경주시12.5℃
  • 맑음거창9.4℃
  • 맑음합천11.5℃
  • 맑음밀양11.9℃
  • 맑음산청9.3℃
  • 맑음거제15.5℃
  • 맑음남해13.3℃
기상청 제공
귀뚜라미보일러, ‘챗봇’ 기술 기반인 카톡으로 '보일러 AS' 접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고발

귀뚜라미보일러, ‘챗봇’ 기술 기반인 카톡으로 '보일러 AS' 접수


귀뚜라미보일러

‘챗봇’ 기술 기반인 카톡으로 '보일러 AS' 접수




(주)귀뚜라미(대표 강승규)는 ‘챗봇(Chatbot, 채팅로봇)’ 기술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최근 전했다.


‘챗봇(Chatbot)’은 채팅로봇 프로그램의 줄임말로 정해진 응답 규칙을 바탕으로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와 대화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귀뚜라미가 기존에 운영해 오던 상담원 일대일 대화방식의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는 상담원이 접수된 순서대로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상담 신청이 급증하면 대기시간이 발생하는 구조적인 한계가 있었다. 귀뚜라미는 이러한 기존 서비스의 문제를 챗봇(Chatbot) 기술을 도입하여 해결하고,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챗봇(Chatbot)은 접속자가 증가해도 대기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로 전화한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카카오톡 AS 접수 연결’을 선택하면 카카오톡 대화창이 활성화되면서 접수절차가 시작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모바일 메신저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만큼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자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서비스 혁신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귀뚜라미는 2010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애프터서비스(AS)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하였으며,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보일러에 문제가 발생하면 보일러가 스스로 진단하여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