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멘스 발전서비스, 사업본부 KT와 미래형 스마트 발전소 구축을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2018.06.07 16: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지멘스 발전서비스 사업본부

    KT와 ‘미래형 스마트 발전소’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지멘스㈜ 발전서비스 사업본부는 지난달 1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본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발전소의 스마트화 추세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부 협력사항으로는 국내 스마트 발전소 사업개발 및 시범사업 공조, 무선망(LTE/IoT) 구축 및 발전설비 스마트 센싱·관제, 발전소에 특화된 AI, AR, 드론, 모바일 기반 스마트 서비스 발굴 및 확대 등이 있다. KT는 그간 다수의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보안성이 확보된 기업전용 LTE 망을 구축해 왔으며, 스마트 발전소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ICT 역량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KT의 노하우에 지멘스㈜가 가진 발전서비스 기술력이 접목될 경우 양사의 사업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멘스㈜ 석범준 발전서비스 사업본부 부사장은 “스마트 발전산업은 국내 첨단 스마트시티 구축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지멘스는 전 세계 발전설비와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용하며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 협력사업에 기여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