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단양국유림관리소, 나무 나눔 20주년 행사 개최

2019.03.27 산림청
인쇄 목록
- 단양국유림관리소, 내 나무 갖기 한마당 성료 -

 산림청 단양국유림관리소(소장 최형규)는 제74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내 나무 갖기 한마당 행사(26일)를 개최하였다. 내 내무 갖기 한마당은 1999년 처음 시작하여 매년 3,000∼5,000본을 국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는 행사로 올해로 20회를 맞이하였다.
 이날 행사는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새산새숲을 만들어 숲속의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한 행사로 국민 선호도가 높은 정원수 및 유실수 등 11종, 총 3,000그루의 묘목을 1인당 3그루씩 선착순으로 무상 나눔하였으며,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유관기관(8개)을 대상으로 새산새숲 국민 캠페인 ‘숲속의 대한민국 함께 만들어요’ 운동 일환으로 청사 내 식재할 수목도 지원하였다.
 또한, 산림규제 개혁에 대한 안내와 산불조심, 소나무재선충병신고, 사유림 매수 등 산림정책을 함께 홍보하였다.
 행사 관계자는 “더 많은 묘목을 나누어주지 못해 아쉽지만 국민들의 나무심기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숲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