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애인작가들의 2021년 감동아트展

기사입력 2021.05.03 12: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양주시청 3층의 시민문화공간인 감동갤러리.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2021 감동아트전>이 지난 12일부터 문을 열고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17명의 작가들이 혼열을 다해 내건 작품들 면면에서, 장애는 단순한 다름일 뿐이라는 메시지가 베어 나옵니다.

    인터뷰: 김애숙 수강생/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모바일미술

    보람도 느끼구요, 그림이라는 걸 내가 느끼고 손수해 보니까 누군가에게 그림을 그려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구요. 그림을 못 그린다고 하는 사람에게도 권해주고 싶어요, 도전해 보라구.

    인터뷰: 최창수 수강생/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모바일미술

    장애인도 그렇게 작품활동을 하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뿌듯하고 우리도 할 수 있다 라는 것을, 비장애인들과도 동등한 생각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비장애인 작가와 같이 전시하는 데 참여를 하다 보니까 장애인들이 편하게 휠체어 타고 들어갈 수 있는 장소, 그런 부분을 기획부터 같이 동참하면서 전시회를 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3D,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창작 기법을 활용한 작품들로 구성된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창작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은 장애인 예술계는 물론 여타 직업군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미술 작품을 통한 장애인 작가들의 당당한 목소리는 문화계는 물론 우리 사회 각 분야를 향한 진한 울림으로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복지티비경기방송 정운선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