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사, 한꿈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랑을 전하다

기사입력 2021.05.29 18: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의정부 한꿈학교 앞에서는 학생들과 지역 장애인들,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간식 나눔, 호두과자 만들기가 한창입니다.

    지난달 28, 2021년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천사보금자리 봉사단은 찾아가는 무료 간식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인터뷰)신철호 단장/()천사보금자리 경기지부

    오늘은 경기북부 한꿈학교 탈북민 청소년들과 함께 나눔을 하고자 합니다. 사회적 약자를 방문해서 즉석에서 간식 요리를 나눠드리고 있는데 저희한테 접수되면 검토해서 장소를 불문하고 어디든 찾아갈 마음의 준비는 항상 돼있습니다.

    천사보금자리 봉사단은 정기적으로 경기북부 지역의 장애인과 저소득 홀몸어르신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찾아가 현장에서 직접 간식을 만들어 제공합니다.

    이번 나눔은 의정부 장암 임대아파트 단지에서 진행되었으며, 특별히 그곳에 위치한 한꿈학교 학생들도 나눔에 참여했습니다.

     

    ()천사보금자리 봉사단원들은 오전부터 호두과자를 구워내 준비하고 수업을 마친 학생들은 지역의 장애인, 어른들을 찾아다니며 봉사단이 만든 간식을 나눴습니다.

    인터뷰)김영미 교장/한꿈학교

    여기 주민들에게 맛있는 것을 나눠주신다해서 한꿈학교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도움받는 입장에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꾸준히 이어나가는 봉사단의 나눔의 실천이 학생들 가슴에 이웃사랑을 심어주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