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교폭력, 우리 함께 없애자! 경기교육 정책토론

기사입력 2021.05.29 19: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지난 20일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 공동주관으로 학교폭력, 미투 및 대응방안, 피해 지원기관 구축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이 진행됐습니다.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과 학교폭력의 문제에 관심을 가진 전문가, 시민들이 온.오프라인으로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인터뷰) 최경자 의원/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현장전문가들이 참여해서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경기도 교육의 캐치플레이즈인 귀한 의견을 현장에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받아서 토론하는 그런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주제발표에 나선 임재연 교수는, 학교폭력은 시간이 지나도 피해자에겐 여전히 현재 진행형임을 강조하여 참가자들의 공감을 모았습니다.

    이어서 윤상일 한국브레인코칭연구소 부소장, 차용복 해맑음센터 부장, 윤명현 의정부교육지원청 장학사, 음훈정 민들레학교 이사장, 이상우 오산금암초등학교 교사, 이동주 경기도교육청 학생인권옹호관 순서로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폭 피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언제든 소환될 수 있는 트라우마와 고통 해소를 위한 현실 체감형 회복지원 대책과 지원기관 구축 강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인터뷰)심한수 과장/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

    학교 폭력이 학생여러분 자신에게 발생을 했거나 아니면 자녀에게 발생한 사실을 알았을 때 두려워 마시고 편하게 학교, 교육지원청, 경찰청에 설치되어 있는 기관들을 이용해서 여러분들이 빨리 폭력의 피해로부터 벗어나고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학생, 학부모들이 원하는 안전한 교육환경과 폭력없는 행복한 학교는 우리 사회 모든 분야의 관심과 노력으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