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특수법인 의정부시체육회”출범

기사입력 2021.06.14 14: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단체사진.jpg

     

    의정부시체육회(회장 이명철)가 특수법인으로 출범했다. 69일 의정부시체육회에서 출범식을 갖고 법적인 권리와 의무를 보장받아 자체 재원확보 등으로 안정적인 조직 기반 구축을 통해 도약의원년으로 출발하게 됐다.

     

    출범식에는 의정부시체육회 이명철 회장, 의정부시 김근정 교육문화국장, 체육과장, 체육정책팀장, 의정부시체육회 사무국장, 사무국직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법인 출범식을 가졌다.

     

    의정부시체육회는 지역사회 체육진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시민의 건강과 체력증진, 여가선용과 복지향상, 체육인 권익보호, 우수 경기자 양성, 각종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의정부시체육회 이명철 회장은 "지난해 출범한 민선 체육회가 법인화에따라 더 안정적으로 정착하게 될 것이라면서 "시민 건강과 의정부시체육발전에 기여하는 체육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체육회 지회로 되어있던 의정부시체육회는 지방체육회를68일까지 법정법인화로 전환하도록 하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따라 지난 49일 창립(발기인)총회를 개최하고, 517일 의정부시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아 최종 525일 설립(등기)을 완료하여 법적 지위가 보장된 특수법인으로 출범하게 됐다.

     

    이로써 의정부시 체육회의 활동 영역이 더욱 더 광범위해질 것이라 기대되며, 의정부시민의 건강한 삶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