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 마을공동체와 협업 실시

기사입력 2021.06.15 10: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우리 동네 만들기 마을공동체와 협업 실시 (1).jpg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재호 이사장)은 마을공동체(백석읍 소재 느티나무 사회봉사단체) 주민들과 함께 2021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협업활동을 612일부터 7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주민화합 프로그램과 마을 가꾸기 일환인 마을 환경개선 활동 중심의 사업을 계획했다.  계획된 활동으로는 다육 원예활동, 쿠키 만들기, 원두드립백, 천연비누 등의 주민화합 활동과 거리 화분 조성 등의 마을환경 개선 활동으로,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공단과 마을 공동체의 협업 활동이 본격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마을 환경 개선은 물론 참여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 이웃을 향한 배려의 인식개선 및 삶의 여유를 찾으며 이웃과 함께 지역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가는 공동체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이 기대된다.

     

    한편, 지난 12일에는 쿠키(상투과자) 만들기에 참여하여 완성된 쿠기 30봉지를 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했으며 앞으로 5회차까지 총 150여개를 만들어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전달하여 나눔을 통한 관심과 배려로 소통해 갈 계획이다.

      

    공단 이재 호이사장은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마을공동체와 지속적인 협업과 지원으로 지역문제 해결과 사회통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참여 문화 확산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주민과 임직원들이 함께 협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진제공 : 양주시 시설관리공단)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