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제1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슐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1.07.03 22: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슐런대회 사진 1.jpg

    지난 629일 화요일,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김진식 관장)이 주최·주관한 ‘2021년 제1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슐런대회가 복지관 내 흰지팡이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전맹부/저시력부)단체전(전맹부 1, 저시력부 2/31)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경기 결과, 개인전 저시력부에서 이수광(부천시), 개인전 전맹부에서 유상숙(의정부시), 단체전에서는 부천시 선수단이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다.

    경기도 시각장애인 슐런대회는 약 54천 경기도 거주 시각장애인들의 생활체육 종목 확산과 전국 슐런 어울림 및 세계 슐런 대회 출전 발판 마련에 목적을 두고 개최되었다.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속에서도 시각장애인이 삶의 활력을 잃지 않도록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는 복지관은 이번 대회도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선수, 심판 및 운영진, 자원봉사자 등 참가인원을 100명 미만으로 제한하며 진행하였다.

    대회 총감독을 맡은 의정부시장애인슐런협회 장혜영 회장은 슐런 스포츠에 관심 가져주신 경기도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슐런 저변 확대에 함께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식 관장은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경기도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경기도에 슐런 스포츠를 더 확산하여 우수선수 발굴육성에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회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슐런을 시각장애인 스포츠로 발전시켜 전국의 시각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며 참여하는 또 하나의 축제의 장으로 발전되어 갈 수 있길 기대해 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