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방송인 안선영, 크리스마스 맞아 발달장애 학생 전시회 후원

기사입력 2023.12.21 1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고등학생 화가 양현빈의 첫 개인전, ‘Find Your Whales’ 개최

    방송인 안선영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등학생 화가 양현빈(발달장애)의 첫 전시회 ‘Find Your Whales’를 오는 21일~내년 1월 19일까지 바로스에비뉴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양현빈의 상상력이 표현된 고래 그림 7개 작품을 포함해 총 11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장애인재단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선영이 후원·기획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97116_221124_2838.jpg

     

    한국장애인재단 관계자는 “지난 5월, 장애청소년 장학사업 봄꿈 프로젝트 5대 장학생으로 선발된 양현빈은 매주 2회 미술 교육과 함께 연 2회 물품 지원을 받고 있으며, 하루에 10시간 넘게 그림 작업을 할 만큼 집중도와 그림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고 설명했다.

    안선영은 “양현빈의 작품을 바라보면 장애도 어린 나이도, 2년이라는 짧은 미술 교육 기간도 그 무엇도 장애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며 “이번 전시회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작은 선물이 되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선영은 2014년 한국장애인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로 매년 기부금을 조성, 올해까지 누적 장학기금 약 2억 원을 기부하며 문화예술 분야에 재능을 갖춘 장애청소년의 성장과 자립, 교육지원 등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출처 : 웰페어뉴스(http://www.welfarenews.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