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광역시 남구, 장애‧비장애 융화 ‘반다비 체육센터’ 완공

기사입력 2024.01.09 11: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97471_221438_1439.jpg

    남구의 상징이 될 건축물, 반다비 체육센터 전경 Ⓒ남구청

     

    광주광역시 남구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의 초석인 반다비 체육센터를 준공하고 정식 운영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반다비 체육센터 준공식이 오는 15일 오후 2시 월산 근린공원 반다비 체육센터 주차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3월에 첫 삽을 뜬 뒤 22개월여 만이다.

    반다비 체육센터는 전국 최고의 시설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일상에서 신체활동을 마음껏 즐기면서 하나로 융합하는 상징적인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구 반다비 체육센터는 사업비 163억 원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상 1층에는 전면 및 측면에 통유리를 설치한 수영장과 체육관이 들어섰고, 조만간 카페도 마련된다. 2층은 자연 풍광을 감상하며 사색에 잠기는 명상실과 취미실, 다목적실 등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 지하 1층에는 체력 단련을 위한 헬스장과 다목적 용도의 공간을 추가로 배치했다.

    남구 반다비 체육센터 곳곳에는 장애인과 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건립 부지 선정부터 부대 시설 배치까지 많은 공을 들였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토지 매입에 필요한 지출액이 발생하지 않아 사업비 163억 원을 오로지 반다비 체육센터 시설에 투자할 수 있었다.”며 “전국에서 가장 훌륭한 반다비 체육센터에서 무등산을 조망하며 연중 눈비에 상관없이 수영 등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 반다비 체육센터는 오는 2월까지 임시 운영 기간을 거쳐 3월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기준 기자 광주호남 제공]

    출처 : 웰페어뉴스(http://www.welfarenews.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