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방위사업청, 함정사업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9.03.21 15: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방위사업청, 함정사업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함정사업안전관리워크샵.png

     

    ㅇ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3월 20일(수) 오후 2시 한진중공업 연구개발센터에서 함정을 건조하고 있는 조선소 및 관련기관과 ‘함정사업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ㅇ 산업현장의 안전사고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특히 함정을 건조하는 조선소는 비좁은 공간에서 화기 작업, 도장 작업 등이 동시에 진행되므로 안전관리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환경이다.

    ㅇ 이번 워크숍은 방위사업청 함정사업부장이 주재하고, 조선소, 한국선급 및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관계자가 참석했다. 선박 건조와 관련한 국내 안전관리 전문기관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산업현장의 사고사례, 사고예방을 위한 전문지식을 공유했다. 또한 조선소의 안전관리 활동 전반을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도 실시하였다.

    ㅇ 방위사업청 문기정 함정사업부장은 “사고는 수습보다 발생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고 안전에 대해서는 항상 겸손해야 한다.”라고 강조하였으며, 워크숍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함정 건조 중 단 한건의 안전사고라도 발생되어서는 안 된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안전사고 없는 함정 건조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하였다.

    ㅇ 방위사업청은 이번에 논의된 사고예방 대책을 함정 건조 현장에 적용하면서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것 임을 밝혔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backward top home